1. 비트맵(Bitmap)
- 픽셀이 모여 만들어진 정보의 집합
- 레스터 이미지라고도 부름
- 정교하고 다양한 색상을 자연스럽게 표현
- 확대, 축소시 계단현상이 발생해 품질저하
- 비트맵 이미지의 종류: JPG, JPEG, PNG
1) JPG, JPEG
- 손실 압축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여러번 저장할수록 이미지의 품질이 손실됨
- 이미지의 품질과 용량을 쉼게 조절가능
2) PNG
- 비손실압축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지가 여러번 저장되어도 이미지의 품질이 손실되지 않음
- JPG와 비교해 용량이 비교적 큼
- Alpha Channel을 지원해 이미지 내부에서 투명한부분을 사용할 수 있음
- 투명한 배경화면에 필요한 이미지에 주로 사용
3) GIF
- 하나의 이미지 파일에 여러개의 이미지를 담을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움짤, 애니메이션에 많이 사용됨
- 8비트 색상만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색상을 표현하는 이미지에는 적합하지 않음
4) WEBP
- JPG, PNG, GIF를 모두 대체할 수 있는 구글이 개발한 이미지 포맷
- 손실, 비손실 압축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음
- 손실, 비손실 압축 모두 Alpha Channel을 지원하기 때문에 투명한 이미지 제작이 가능
- IE 지원 불가
2. 벡터(Vector)
- 점, 선, 면의 위치, 색상 등 수학적 정보의 형태로 이루어진 이미지
- 확대, 축소에서 자유로움
- 용량 변화가 없음
- 정교한 이미지를 표현하기 어려움
- 벡터 이미지의 종류: SVG
1) SVG
- 마크업 언어 기반의 벡터 그래픽을 표현하는 포맷
- 해상도의 영향에서 자유로움
- CSS와 JS로 제어 가능
- 파일 및 코드 삽입 가능
- 로고, 아이콘에서 주로 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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